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오브그릿(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 오브핀(이하 “오브핀”)에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 약관은 PC통신, 스마트폰 앱,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준용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오브핀 :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서비스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 : “오브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오브핀”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 : “오브핀”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4)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전자메일(e-mail)형태의 로그인 ID를 의미합니다.
5) 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 특수기호의 조합을 말합니다.
6) 상품권 : PIN 형태의 온라인/모바일 상품권으로 메시지(SMS, MMS, 알림톡 등) 또는 이메일로 제공 받을 수 있는 상품권을 말합니다.
7)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상관례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이 약관의 내용은 회사가 서비스를 통해 게시하거나 전자우편 및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할 경우 적용 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시행일로부터 7일전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시행일로부터 30일전 홈페이지에 현행 약관과 함께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시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7일간의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명시적 의사를 표명한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대해서는 ‘전기통신사업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제정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 5 조 (이용 계약의 성립)
서비스 가입 신청 시 본 약관(서비스 약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읽고 "동의합니다"에 체크 후 “가입하기” 버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되며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자의 이용신청 동의 후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6 조 (이용 신청)
1. 이용 신청은 온라인으로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정한 모든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2.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본인의 실제 정보를 기재해야 합니다. 이를 준수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 경우 부정한 이용신청을 방지하기 위하여 회원인증 및 회원의 실명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절차를 거칠 수 있습니다.
4. 만 19세 미만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회원이 제6조의 규정에 의한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대로 이용신청을 승낙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회사의 사정으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3.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실명이 아닌 정보 또는 다른 사람의 정보를 사용하는 경우
- 이용 신청 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 법령 위반 또는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상품권의 현금화를 목적으로 카드결제 및 휴대폰 소액결제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본인이 가입하고 타인에게 양도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 프록시 서버 및 VPN을 통해 접속하여 해킹이 의심되는 경우
- 관리자가 판단하기에 사이트 내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된 경우
- 신용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PC통신, 인터넷 서비스의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서비스의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4.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이 관계 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 가입 절차 완료 이후 제 3항 각 호에 따른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ID 부여 및 변경 등)
1.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를 부여합니다.
2. 이용자 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 해야 합니다.
3. 이용자 ID는 회원 본인의 동의 하에 회사 또는 자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회원ID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 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직권으로 변경 또는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 ID가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 회사, 회사의 서비스 또는 서비스 운영자 등의 명칭과 동일하거나 오인 등의 우려가 있는 경우
- 회사에게 허가되지 않은 홍보, 마케팅 등으로 회사에게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해킹 등 불법적인 사유로 이용하거나 이용할 우려가 예상되는 회원의 경우
- 구매 빈도에 따라서 회원 등급이 조정되어야 하는 회원의 경우
-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5.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기타 회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9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단, 회사의 공식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비밀번호 등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이 회사 및 회사와 제휴한 서비스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원정보는 회사와 제휴한 업체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정보 제공 이전에 회원정보를 제공 받을 제휴업체, 제공목적, 제공할 회원 정보의 내용 등을 사전에 공지 하고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3.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제 10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휴대폰 번호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전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즉시 알려야 합니다.
2. 제 1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거나 관리 소홀로 인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일절 지지 않습니다.

제 11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등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2 조 (회원의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회원은 아래의 내용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 회원 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경우
- 다른 이용자의 ID, 비밀번호,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타인과 거래하는 경우
- 카드결제 또는 휴대폰 소액결제를 통한 현금화 목적의 상품권 구매 행위
- 서비스를 통하여 구매한 상품권을 제3자에게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재판매 하는 행위
-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경우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하는 경우
- 회사와 기타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회사와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이미지 등 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경우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
-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서비스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한을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는 경우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를 하는 경우
6. 이용자가 본 조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에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 제한 및 환불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전자상거래 서비스(통신판매 중개 서비스 포함)및 부수 서비스
-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또는 업무
2.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 통지하거나 통지가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서비스 이용절차)
1. 본 약관 제 7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자는 오브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한 이용자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합니다.
2. 이용자는 오브핀 메뉴에서 원하는 물품 및 수량을 선택하여 결제를 신청합니다. 결제 방법은 신용카드, 휴대폰 소액결제 등의 방법을 선택합니다.
3. 결제가 완료되면 회원정보에 등록된 휴대폰으로 해당 상품권의 PIN을 수신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각 상품에 대한 PIN을 제휴사로부터 구매 또는 발행 받아 해당 상품을 구매한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6. 회원은 상품권 서비스 이용상의 모든 문의 및 문제에 대하여 각 상품을 취급하는 제휴사를 통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단, PIN 번호 이상 유무에 대하여는 회사에 문의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서비스 수수료)
1. 회사는 이용자가 결제 시 회사가 정한 규칙에 따라 일정 수수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료 또는 수수료를 신설, 변경할 수 있으며 해당사항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공지합니다.

제 16 조 (서비스 이용 시간)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제휴사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 회사는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 상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기타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중대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본 조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회사는 게시판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중단 사실을 이용자에게 사전에 통지합니다. 이때, 전자우편 수신을 거부한 이용자의 경우나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제1항의 서비스 중단으로 인하여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8 조 (서비스 종료)
회사가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1개월 이전에 이용자에게 공지한 후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 약관에 별 규정이 없는 한 전자우편, SMS 등으로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SMS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이메일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 조 (회원의 등급)
1. 회사는 회원 등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회원의 등급은 거래 한도 방침에 불과하며 회원의 신용을 보증하거나 금융상의 신용상태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2. 회원 등급은 가입기간, 이메일 인증, 휴대폰 본인인증, 3개월 동안의 이용실적을 기준으로 3등급으로 구분합니다. 등급 산정 기준은 회사 정책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각등급별 혜택과 산정 기준은 해당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회원 등급 정책은 회사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22조 (상품권 결제 취소 및 환불)
1.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상품권을 SMS, LMS, 카카오톡 알림톡 등을 통해 발송합니다. PIN 발송이 완료된 시점부터 해당 PIN은 회원의 소유이며 이후 분실, 유출 및 보안에 관하여 문제가 발생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2.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상품 유효기간 내에서 회원은 결제를 취소하거나 회사에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① 시스템 장애 또는 해당 번호가 결번이거나 서비스되고 있지 않음으로 인해 영구적으로 수신자에게 PIN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지 않는 경우
② 주문 시 네트워크 문제로 인해 결제만 수행되고 정상적으로 PIN 발송 단계를 거치지 못한 경우
3. 주문 후 PIN이 발송 성공 된 이후에는 해당 상품권에 대한 주문취소 또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단, 회사가 제휴사를 통해 확인하여 발송 후 사용되지 않은 상품권에 대해서 회원은 결제 취소 및 환불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사 홈페이지에 명시된 내용 및 주의사항을 확인하여야 할 책임이 있으며, 명시된 이용조건에 따라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계좌이체로 환불하는 경우는 고객이 결제한 금액에서 환불수수료 10%가 차감됩니다. 단, 충전/지급 3일 이내인 경우 이체 수수료 및 PG 결제사의 수수료를 제외하고 현금으로 환불합니다.
6. 환불의 경우 결제한 휴대폰 명의자와 동일한 예금주의 계좌로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에게 본인 인증 및 환불 계좌 관련 자료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에 협조해야 합니다.
7. 휴대폰 결제 환불의 경우 당월 결제 취소만 가능하며, 익월 이후 취소 요청 시 청구 요금 납부 확인 후 결제자 본인의 계좌로만 환불 가능합니다.

제 23 조 (계약 변경 및 해지)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서비스를 통해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하며 이에 따른 확인 절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확인 절차 후 회사는 신속하게 해당 회원을 탈퇴 처리합니다. 단, 회사가 판단하기에 범죄 및 문제의 여지가 있는 회원의 탈퇴는 거절할 수 있으며 기록 또한 별도 보존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제 12조 5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했을 경우, 회원의 정보를 즉시 소멸합니다. 다만, 거래 명세 내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 6조 거래 기록의 보존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5년간 보유할 수 있습니다.
4. 제 2항에 의거하여 이용제한을 받은 회원의 경우 회사가 임의로 재가입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24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가입 시 입력한 회원정보 및 이용내역 별보도관 및 삭제,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24 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2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제한,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및 기타 해당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 회사가 본인확인 절차를 실시할 경우 본인 확인이 되지 않거나 본인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거나 고의로 서비스를 방해하는 등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이에 준하는 행동 등으로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 약관을 포함하여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을 위반하거나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등 제반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

제 25 조 (손해배상)
1. 이용자가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또한 불법행위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이용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한 회사 또는 제3자의 손해에 대하여 이용자는 손해액 전액을 배상하여야 합니다.
- 타인의 개인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 가입, 결제 및 상품권 구매를 진행한 경우
- 타인의 결제 수단을 이용하여 결제 및 상품권 구매를 진행한 경우
- 회원 정보, 상품 등 데이터를 변조하여 상품권 구매를 진행한 경우
- 회사의 제휴사 및 공공기관 등에 허위사실을 유포하여 회사에 피해를 끼치는 경우
-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을 위반하거나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등 제반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를 통하여 결제하고 상품권을 구매한 경우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6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함에 따라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면합니다.
-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 사전에 공지한 서비스 설비의 보수, 교체, 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경우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있는 경우
- 회사와 제휴한 이동통신사 또는 부가통신사업자 측의 장애 및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27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해당규정에 따릅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합니다.
3. 서비스 이용 및 본 약관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분쟁에 대해서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 부 칙
1. 이 약관은 2022년 2월 20일부터 적용됩니다.